함께하는 한숲

사랑과 희망을 나누는 따뜻한 세상
봉사
  • 참여형기부봉사
  • 봉사안내
  • 봉사활동후기
기업봉사 일반봉사
목록
board_view
제목 기업명 글쓴이 날짜 Hit
이음과 함께하는 사랑의 연탄 나눔 이음 홍보팀 2024-01-27 [16:16] 554

이음과 함께하는 

사랑연탄나눔

 

1.JPG

 

2.jpg

 

최근 한강에서 결빙이 관측될 만큼 매서운 추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며칠째 계속되는 영하의 날씨가 한반도 전역을 꽁꽁 얼어붙게 하고 있습니다.

 

3.jpg

 

점점 매서워지는 추위 속에 서울시 은평구 수색동에 위치해 있는 에너지 취약계층의 고민거리도 늘어가고 있습니다. 난방에 사용되는 연탄의 수요가 여느 때보다 늘어나고 있는 것이 이들의 큰 고민입니다, 추운 겨울을 견디기 위해 필요한 연탄은 대략 한 세대 당 약 550장 정도라고 합니다

하지만 날씨가 추워지면서 연탄의 사용횟수가 늘어나다 보니 앞으로 남은 긴 겨울을 어떻게 보내야 할지 벌써부터 막막하기만 합니다.

 

6.JPG

 

4.jpg

 

2024년 1월 27일 함께하는 한숲과 이음이 만나 은평구 수색동에 위치한 에너지 소외계층 14가구에 1400장의 연탄을 지원하였습니다.

이음은 함께하는 한숲과 함께 2020년도부터 꾸준하게 연탄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올해 2024년에도 내곡동 에너지 소외계층을 위한 따뜻한 사랑이 담긴 연탄 전달활동에 함께 동참해주셨습니다.

 

5.jpg

 

7.jpg

 

8.jpg

 

원활한 연탄전달을 위해 활동 설명을 마친 후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손에서 손으로 연결된 연탄은 하나둘씩 텅 비어있던 공간을 채워나갔습니다.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협동하여 활동을 진행하는 모습이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9.jpg

 

10.JPG

 

먼 거리에 위치한 곳 전달할 때는 직접 연탄을 들고 이동하기도 하였습니다.  추운 날씨에 연탄을 나르는 것이 제법 힘들 법도 한데 모두 즐거운 분위기속에서 맡은 임무에 최선을 다해 주셨습니다.

 

11.jpg

 

13.jpg

 

잠시 동안의 달콤한 휴식시간을 지나 어느새 마지막 장소에 연탄을 전달할 차례입니다.

높게 쌓여있었던 연탄도 어느새 바닥을 보이게 되었고 마지막 봉사자들의 따뜻한 마음을 담은 연탄 하나가 제자리를 찾으면서 오늘의 활동을 마쳤습니다.

 

12.jpg

 

막.jpg

 

오늘 전달로 수색동 주민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해 줄 수 있었습니다.

누구나 따뜻함을 가지고 있지만 따뜻함을 나눠줄 수 있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이번 사회적으로 힘든 환경에 놓인 에너지 소외계층들을 위해 온정을 전달해주신 이음 임직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 전해드립니다.    

 

사단법인 함께하는 한숲(Together Hansup)은 따뜻한 세상을 기업 및 단체들과 함께 다양한 참여형 기부 봉사를 통하여 따뜻한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 함께하는 한숲은 소외된 이웃을 위해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NGO 단체입니다)사랑의 기부 봉사 캠페인에 참여를 원하시는 단체/기업은 아래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문의사단법인 함께하는한숲(Together Hansup)

 

 

사무국 ☎ 031-466-1053~5

 

단체참여.jpg

        후원하기.png        

목록
등록된 내용이 없습니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