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한숲

사랑과 희망을 나누는 따뜻한 세상
봉사
  • 참여형기부봉사
  • 봉사안내
  • 봉사활동후기
기업봉사 일반봉사
목록
board_view
제목 기업명 글쓴이 날짜 Hit
사랑의 티셔츠 만들기 한국난방공사 동탄 지사 홍보팀 2019-04-19 [16:44] 255





한국난방공사 동탄 지사와 함께하는 핫픽스 티셔츠 만들기




단체사진1.jpg


  2019년 4월 18일, 한바탕 비라도 쏟아질 것처럼 흐린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마음을 해외 아동들에게 전달하고자 함께하는 한숲과 ‘한국난방공사 동탄 지사’ 직원들은 핫픽스 티셔츠 만들기 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핫픽스 티셔츠 만들기 캠페인은 함께하는 한숲이 진행하고 있는 ‘사랑의 캠페인’ 중 하나로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는 캠페인 중 하나입니다.


오프닝2.jpg


  봉사 시간이 다가오자 하나둘씩 모인 직원들이 모둠으로 나누어진 자리에 앉아 담당 직원의 설명을 듣고 있습니다.

 

오프닝1.jpg


 티셔츠를 만드는 방법부터 오늘 만든 티셔츠는 해외 아동들에게 전달될 것이라는 설명까지 전해 들은 직원들은 본격적으로 티셔츠 만들기에 돌입합니다.


진행1.jpg


 핫픽스 티셔츠는 반짝반짝 빛나는 작은 큐빅들을 도안 위에 올려 만드는 티셔츠로 시간과 정성이 배로 들어가 그 가치가 더욱 빛을 발하는 티셔츠입니다.


진행2.jpg


진행3.jpg


진행4.jpg

진행7.jpg


진행5.jpg


  성인의 큰 손에 비해 턱없이 작은 핫픽스를 하나하나 올리는 작업이 쉽지는 않지만, 한국난방공사 직원들은 집중력을 발휘하여 차근차근 진행해봅니다.

 

머리묶고진행.jpg


머리싸매고진행.jpg


손에올리고진행.jpg


안경벗고진행.jpg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신 만큼 진행하는 모습들도 조금씩 다 다릅니다. 안경을 벗고 손으로 하나씩 집어 조심스럽게 붙이시는 분, 긴 머리가 내려와서 시야를 가리는지 빨간 머리끈으로 머리카락을 질끈 묶고 난 후 다시 진행하시는 분, 생각보다 더 어려웠던지 머리를 꽁꽁 싸매시는 분, 한 손바닥에 핫픽스를 올려 붙이시는 분까지. 모두들 저마다의 모습으로 집중하여 진행하는 모습이 정말 멋져 보입니다!


첫티셔츠자랑.jpg


그렇게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만든 첫 핫픽스 티셔츠가 완성되었습니다! 첫 티셔츠를 완성한 후, 가장 첫 번째로 끝낸 직원이 티셔츠를 들고 다른 분들에게 웃으며 자랑하시자 ‘찍어내니까 더 예쁘네!’ 하며 손뼉을 치고 환호했습니다.


티셔츠1.jpg


티셔츠2.jpg


 첫 번째 티셔츠가 만들어지고 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핫픽스를 다 올린 직원들이 모여들기 시작했습니다. 서로 다른 사람이 만든 만큼 저마다의 개성이 녹아있는 티셔츠에 다들 신기해했습니다. ‘어, 나는 핑크색 키틴데!’ 하는 분도 계시고, ‘하나하나 올릴 땐 몰랐는데 이렇게 찍어서 티셔츠로 만드니까 되게 예쁘네요.’ 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고양이티셔츠.jpg


도와주는컷.jpg


 알록달록한 고양이 티셔츠도 완성되었고, 이 직원분은 자신의 티셔츠를 완성시킨 후에도 자리를 떠나지 않고 동료 직원을 도와주며 끝까지 자리를 지켜주셨습니다.


뽀로로1.jpg


뽀로로2.jpg


아! 그리고 여기, 도안들 중에서 가장 어렵다는 뽀로로를 완성시킨 분들도 있습니다.
가장 어려운 도안인 만큼 마지막에 끝나 유종의 미를 거두었습니다.


모둠컷1.jpg


모둠컷2.jpg


모둠컷3.jpg


자, 모두들 티셔츠를 완성했으니 이제 포장을 시작해봐야겠죠?


포장.jpg


 이렇게 많은 분들의 정성과 노력으로 만들어진 티셔츠는 호수가 보이게끔 옷을 고이 접어 하나하나 포장한 후에 기부됩니다. 마지막 포장까지 하는 직원들의 손길은 ‘내가 만든 티셔츠가 어떤 아동에게 갈까?’ 하는 기대감 어린 궁금증과 ‘구겨지지 않게 잘 접어야지.’ 하는 고운 마음씨까지 더해진 손길이었습니다. 포장을 마친 직원들은 그제서야 긴장이 풀렸는지 다들 함박웃음을 지으셨고, 마무리 정리 정돈까지 하시며 자리를 지켜주셨습니다.


단체사진2.jpg


 오늘 이 시간은 반짝거리는 핫픽스처럼 해외 아동들을 생각하며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티셔츠를 완성해주신 직원분들의 마음이 더욱 더 반짝 빛이 나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한국난방공사 동탄 지사 직원 여러분! 오늘 세상에 따뜻한 마음을 나누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한 사람 한 사람의 마음이 모여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함께하는 한숲이 함께 하겠습니다.




사단법인 함께하는 한숲(Together Hansup)은 따뜻한 세상을 기업 및 단체들과 함께 다양한 참여형 기부봉사를 통하여 따뜻한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고자 합니다.(함께하는 한숲은 소외된 이웃을 위해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NGO 단체입니다.)

      

사랑의 기부봉사 캠페인에 참여를 원하시는 단체/기업은 아래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문의] 사단법인 함께하는한숲(Together Hansup)

사무국 031-466-1053~5





KakaoTalk_20190410_142027283_01.jpgKakaoTalk_20190410_142027283_02.jpg


KakaoTalk_20190410_142022124.jpg



목록
등록된 내용이 없습니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