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한숲

사랑과 희망을 나누는 따뜻한 세상
봉사
  • 참여형기부봉사
  • 봉사안내
  • 봉사활동후기
기업봉사 일반봉사
목록
board_view
제목 기업명 글쓴이 날짜 Hit
따뜻한 치료공간 만들기 미래에셋대우 홍보팀 2019-03-21 [11:06] 118



미래에셋대우와 함께하는 따뜻한 치료공간 만들기




1.jpg

사단법인 함께하는 한숲과 미래에셋대우는 3 월 16일 토요일,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안양시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아이들의 상처를 보듬어줄 따뜻한 치료공간 만들기' 이란 주제로 나눔을 실천하며 뜻 깊은 봉사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2.jpg

2-1.jpg

미래에셋대우 경인 Hub지역본부 희망체인봉사단에 소속된 임직원들뿐만 아니라 임직원 분들의 가족들까지 함께 봉사하며 따뜻한 사랑과 정성의 의미를 더하였습니다.


3.jpg

3-1.jpg

3-2.jpg

아동보호전문기관은 예전부터 많은 심각성을 안고 있었던 아동학대에 대한 예방과 보호, 관리를 목적으로 하며 이번 미래에셋대우와 함께하는 봉사활동에서는 기관에서 상담 및 치료 등을 받기 위해 방문하는 아동들을 위하여 필요한 가구와 놀이치료 용품을 만들었습니다.


4.jpg

4-1.jpg

4-2.jpg

4-3.jpg

이번 활동에 참여한 임직원 분들의 자녀들은 장난감과 비슷해 조금 더 손쉽고 즐겁게 할 수 있는 놀이치료 용품을 만들었고 남은 분들은 모두 10여 가지의 가구를 조립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다소 어려울 수 있는 가구조립이었지만 서로의 의견을 주고 받으며 문제를 해결해나갔고 견고함이 중요하다며 나사 하나하나를 힘있게 조여주며 가구들을 완성시켜 나갔습니다.


5.jpg

5-1.jpg

5-2.jpg

한편 놀이치료 용품 만들기를 진행하는 곳에서는 봉사활동 참여 아이들과 비슷한 나이 혹은 조금 더 어린 나이의 아픔을 겪고 있는 동생들의 상담과 치료에 필요한 용품이라는 기관장님의 설명이 있었고 이내 아이들은 처음 만났을 때의 수줍고 장난끼 가득한 모습은 온데간데없이 신중함과 진지함 가득한 어른스러운 모습으로 활동을 이어나갔습니다.


6.jpg

6-1.jpg

6-2.jpg

가구조립이 끝날 즈음 아이들의 놀이치료 용품 만들기 활동도 끝이 났고 이제는 모든 봉사인원이 한곳에 모여 가구를 조금 더 예쁘게 꾸며줄 칠을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나무의 결을 살려주는 칠을 한 후 조금 더 진한 색을 입혀 사포 질을 하는 작업을 반복합니다. 아이들은 물 만난 고기처럼 재미있고 열심히 활동에 임해주었고 자녀들의 그런 모습을 본 미래에셋대우 임직원 분들은 마냥 뿌듯해하였습니다.


7.jpg

7-1.jpg

7-2.jpg

7-3.jpg

7-4.jpg

모든 활동을 마친 미래에셋대우 임직원은 "누구보다 힘들고 어두운 현실 속을 살아가고 있는 아이들의 상처를 보듬어줄 치료공간을 함께 만들며 많은 생각들이 들었습니다. 오늘 활동이 그 아이들에게 조금이나 위로가 되고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좋겠고 현실을 이겨낼 힘과 용기를 얻어갔으면 좋겠습니다." 라는 소감을 전하기도 하였습니다.


8.jpg

사단법인 함께하는 한숲과 미래에셋대우는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국내외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과 정성을 전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함께하는 한숲(Together Hansup)은 따뜻한 세상을 기업 및 단체들과 함께 다양한 참여형 기부봉사를 통하여 따뜻한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함께하는 한숲은 소외된 이웃을 위해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NGO 단체입니다.)


사랑의 기부봉사 캠페인에 참여를 원하시는 단체/기업은 아래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문의] 사단법인 함께하는한숲(Together Hansup)

사무국 ☎ 031-466-1053~5



단체참여문의하기 

목록
등록된 내용이 없습니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