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한숲

사랑과 희망을 나누는 따뜻한 세상
소식
  • 공지사항
  • 이야기마을
  • 소식지
  • 언론보도실
  • 사진갤러리
  • 영상갤러리
목록
board_view
제목 글쓴이 날짜 Hit
롯데면세점과 함께하는 미혼가정지원 환경개선사업 유아(아동)방 꾸미기 홍보팀 2020-05-15 [16:34] 190



롯데면세점과 함께하는 미혼가정지원 환경개선사업 유아(아동)방 꾸미기




1.jpg

날씨가 점차 더워지며 5월도 반이나 지나갔지만, 아직도 코로나19의 위험은 우리 주변에 머물러있습니다. 사회적으로 거리를 둬야 하는 현실에 도움의 손길을 받기 힘든 미혼가정은 더욱 소외감을 느끼며 이 시간을 버텨내고 있습니다. 엄마는 혼자 돈을 벌어 아이와 함께 살아가야 하지만 코로나로 인한 경기침체가 장기화되고 일자리를 구하기가 어려워지면서 극복해야 할 현실의 벽은 너무 높고 혼자인 어머니에겐 버거움을 느끼게 합니다.


2.jpg

앞으로 무럭무럭 자라날 아이에게 해주고 싶은 것은 너무나도 많지만, 현실적으로 해줄 수 있는 것은 많지 않습니다. 아이가 공부할 수 있는 책상도 사주고 싶고 편히 누워 잠들 수 있는 안락한 침대도 필요합니다. 하지만 아이의 장난감과 책을 정리할 수 있는 수납공간도 충분치 않아서 정리정돈이 되지 않고 있었습니다.


3.jpg


4.jpg


이러한 미혼가정은 점차 늘어가는 추세이고 형편이 좋지 않아 도움이 필요한 가정도 많이 있습니다. 함께하는 한숲과 롯데면세점은 그들에게 어떠한 도움이 필요한지 파악하고 적절한 도움을 드리고자 지난 4월 28일, 5월 15일 두 차례 환경개선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아이에게 필요한 책상과 의자, 침대와 침구류, 책과 옷을 보관할 수 있는 책장과 서랍장 그리고 옷장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5.jpg


6.jpg


가구가 들어가기 전 도배가 필요한 가정에는 아이가 깨끗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도배작업을 진행한 뒤 가구가 들어갔습니다. 부분부분 나뉜 가구 부품을 옮긴 후 전문가가 뚝딱뚝딱 가구를 조립합니다. 하나둘씩 완성되는 가구들을 집에 배치하니 허전하던 집이 어느새 가득 찼습니다.


8.jpg




가구가 들어서고 정리·정돈된 아이의 방을 보며 어머님께서는 “아이가 정말 좋아할 것 같아요. 사주고 싶은 것들이 많지만 형편이 어려워 아이에게 사주지 못해 마음이 쓰였는데 이렇게 도움을 주셔서 가득 찬 아이의 방을 보니 마음이 놓입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하고 말씀하시며 미소를 짓는 모습을 보여주셨습니다. 오늘 이렇게 전달된 선물이 소외된 그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7.jpg



9.jpg


11.JPG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사단법인 함께하는 한숲은 롯데면세점과 함께 미혼 가정이 당당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그들을 응원하려고 합니다. 앞으로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을 지원하며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한 발걸음에 함께해주실 많은 분들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사) 함께하는한숲(Together Hansup)은 아동,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며 사랑과 희망을 주기 위해서 노력할 것입니다. 앞으로 함께 참여할 분들이 더 많아져서 희망의 메시지가 세상 끝까지 펴지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KakaoTalk_20191223_144303952.jpg


KakaoTalk_20191223_144316031.jpgKakaoTalk_20191223_144318883.jpg





기업 임직원 및 단체 봉사활동 내역은 아래 [활동살펴보기]에 들어가시면 볼수 있습니다.
[활동 살펴보기]



목록
등록된 내용이 없습니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