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한숲

사랑과 희망을 나누는 따뜻한 세상
소식
  • 공지사항
  • 이야기마을
  • 소식지
  • 언론보도실
  • 사진갤러리
  • 영상갤러리
목록
board_view
제목 글쓴이 날짜 Hit
[다함께 쿡쿡쿡] 내 입맛 따라 만들어 먹는 맛좋고 건강한 샌드위치 홍보팀 2018-08-20 [14:12] 434




크기변환1_17-11.jpg




각자가 가진 꿈과 장래희망에 다가가기 위해 열심히 학교에 다니며 배움으로 밝은 미래를 위해 앞을 보고 달려 나가는 아이들이 있는 반면에 공부보다도 한 끼의 식사가 절실해 학교급식을 먹기 위해서 학교에 가는 친구들도 있습니다. 학교에 갈 수 없는 방학이 되면 편의점에서 라면이나 삼각 김밥 등으로 끼니를 때워야만 하는 결식우려아동들을 위해서 준비된 2018 다함께 cook cook cook!




20180816_120852-11.jpg




방학과 동시에 결식이 우려되는 취약계층 아이들을 위해 마련된 요리교실은 아이들의 배도 채우고 영양도 채우며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자리로, 지난 7개 시설 담당자들의 사전 설명회를 시작으로 첫 번째 요리교실이 진행되었습니다.




page1.jpg




즐거워야할 방학이 끼니 해결로 인해 걱정과 고민으로 보내야하는 방학이 되어버리는 많은 취약계층 결식 우려 아동들의 방학이 즐거운 방학이 될 수 있도록 시작된 요리교실 그 첫 번째! 사먹어도 맛있지만 신선한 재료들로 만들어 먹으면 더욱 맛있는 샌드위치를 만들고 먹어보며 입도 눈도 귀도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page2.jpg

page3.jpg



7개 시설들이 참여하고 그 시설을 이용하는 취약계층 아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요리교실의 첫 번째 시간은 샌드위치 만들기였습니다. 편의점에서 파는 저렴한 샌드위치들은 얇은 빵과 부실한 내용물로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알 수 없기에 위생적인 부분에서도 걱정이 많았지만, 요리교실에서 진행하는 샌드위치 만들기는 싱싱하고 맛좋은 재료들을 직접 손질부터 만드는 과정까지 직접 보면서 만들어서 먹는 아이들도 안전하고 또한 하나를 먹여도 좋은 것을 먹이고 배를 채워줄 수 있는 선생님들은 너무 만족하는 시간이었습니다.




page4.jpg



 

요리의 기본은 청결! 요리를 하기 전, 깨끗이 손부터 씻고 각자 자리에 앉아 지도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본격적으로 샌드위치 만들기를 시작하였습니다. 샌드위치의 생명인 내용물 만드는 작업부터 아이들은 준비된 재료들로 서툰 솜씨지만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IMG_8434.JPG




금강산도 식후경보드라운 식감을 위해 식빵의 가장자리 부분을 때어 내고서는 그 부분을 친구 입으로 쏙 넣어주는 보기 좋은 우정의 현장^^* 아이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며 영양분을 채워주며 올바른 성장을 돕는 것이 1차적인 목적이지만, 이렇게 친구와 서로 함께 요리를 해보며 기억에 남을 추억 하나를 만들어 주며 삶 속에서 즐거움을 주는 것 또한 중요한 목적이 아닐까 싶습니다.



page5.jpg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맛있는 샌드위치가 완성되어 가고, 만들어진 샌드위치를 먼저 맛보며 웃음을 감추지 못하고, 사서 먹는 것이 아닌 본인의 손으로 직접 만들어 먹어서 더욱 의미가 있는 요리교실의 시간은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있어서는 너무 소중하기만 한 방학을 만들어 주는 것 같았습니다.

 



page6.jpg




선생님! 제가 좋아하는 걸로만 넣고 만드니까 진짜 맛있어요!”

 

지금의 이 시간이 너무 행복하고 즐거운 준현(가명)이의 말 한마디에 모두가 뿌듯한 미소를 지으며 샌드위치를 맛있게 먹고 마무리를 하며 첫 번째 요리교실 샌드위치 만들기를 끝냈습니다.




page7.jpg




요리교실의 묘미는 내가 만든 음식을 맛보며 요리의 즐거움도 알고 굶주렸던 배도 든든히 채우는 입과 눈과 귀가 즐거운 시간




20180816_121010.jpg




아이들에게 제 2의 집과도 같은 지역아동센터에서 걱정이 가득한 방학이 아니라 즐겁고 배부르며 친구들과의 우정도 쌓는 기회를 만드는 2018년도 다함께 쿡쿡쿡요리교실이 후원자님들과 관심과 사랑으로 첫 스타트를 끊었습니다.

 

7개의 사회복지시설(지역아동센터)의 아이들에게 요리교실을 통한 주중 급식을 제공하여 결식예방을 돕고 또한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며 이 프로그램 하나가 아이들에게 가져다주는 의미는 남다를 것이라 생각됩니다.

 

신선하고 영양 가득한 한 끼의 밥상으로 채워질 수 있는던 요리교실! 앞으로의 남은 시간들이 너무 기대가 됩니다. 오늘의 한 끼, 감사히 잘먹었습니다^^*

 

 

 

함께하는 한숲은 소외된 이웃을 위해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NGO단체입니다.



단체참여문의하기 



기업임직원 및 단체 봉사활동 내역은 아래 [활동살펴보기]에 들어가시면 볼수 있어요

[활동 살펴보기]



목록
등록된 내용이 없습니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