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한숲

사랑과 희망을 나누는 따뜻한 세상
소식
  • 공지사항
  • 이야기마을
  • 소식지
  • 언론보도실
  • 사진갤러리
  • 영상갤러리
목록
board_view
제목 글쓴이 날짜 Hit
[해외지원] 캄보디아에 찾아온 한여름의 미리 크리스마스 홍보팀 2016-12-16 [17:27] 2007



[해외지원] 캄보디아에 찾아온 한여름의 미리 크리스마스



IMG_7215.JPG



한국은 유달리 빨리 찾아온 한파에 온몸이 움츠러들지만 얼마 남지 않은 연말연시, 다가올 크리스마스에 왠지 모를 설렘이 가득 느껴집니다. 이러한 설렘을 갖고 사단법인 함께하는 한숲(Together Hansup)은 캄보디아로 떠나 캄보디아 내 많은 아이들에게도 한국에서 준비해 간 다양한 선물들을 나누어주며 크리스마스 산타와 같이 선물을 나누어주며 한여름의 미리 크리스마스를 실천하고 왔습니다.



IMG_7251.JPG



12월의 캄보디아는 한국의 초여름과 같아서 조금은 쌀쌀하지만 사계절 내내 기온이 더운 편에 속하는 더운 나라입니다. 날씨가 추워서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한국과 달리 더운 캄보디아에서는 어색하게 느껴지곤 합니다. 하지만 아이들에게 비누와 티셔츠, 약품 등을 전달하며 기분만큼은 크리스마스를 물씬 느껴질 수 있도록 선물을 전달하였답니다.



IMG_7108.JPG

IMG_7106.JPG



아이들을 위한 첫 번째 선물! 손 씻을 때 없어서는 안될 비누!

이 비누는 한국에서 재료부터 만드는 것까지 직접 일일이 수작업으로 만들어진 핸드메이드 수제비누로 파는 비누와 달리 정성이 들어가 어디서도 구입할 수 없는 하나뿐인 비누라서 더욱 가치가 있는 비누라고 생각됩니다.



IMG_7408.JPG

IMG_7414.JPG



비누에 이어서 그 다음은 전한 미리 크리스마스 선물! 바로 의약품, 구충제였습니다.

비위생적인 환경으로 기생충 감염으로 매년 성인과 어린 아이들의 사망률이 높은 캄보디아에서 꼭 필요했던 의약품이였던 구충제를 캄보디아 시골마을 사람들에게 전부 나누어주며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희망을 전하고 왔습니다.



IMG_7425.JPG

IMG_7417.JPG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에게는 너무나도 필요했던 구충제! 기생충으로 인해 잦은 복통과 설사, 구토 등 원인모를 크고 작은 질병으로 고통 받던 아이들에게 한국에서 준비한 선물의 하나인 구충제를 전달받고 몸속의 나쁜 기생충들은 빠져나가고 한동안은 고통 없이 행복하게 밝은 웃음을 유지하며 지낼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었습니다.



IMG_7207.JPG



시내를 조금 벗어난 곳에 위치한 한 사창가 지역, 그곳에는 사창가의 여인들이 모여 사는 주택가들이 모여 있습니다. 그곳에 함께하는 한숲 캄보디아 지부와 협력을 맺고 있는 한 유치원에도 방문하여 아이들에게 비누를 전달하였습니다.



IMG_7208.JPG


IMG_7206.JPG



이 비누는 서울지방철도경찰대 경찰들이 사랑의 나눔봉사의 일환으로 직접 만든 천연비누로 먹는 것은 아니지만 하트 모양의 알록달록한 예쁜 비누가 아이들의 시선과 흥미를 사로잡는데는 충분하였습니다.

 

비누를 전달하며 이 비누는 한국에서 경찰들이 직접 만들었다는 것을 통역을 통해 전달하였는데, 현지 선생님들은 의심의 눈초리를 보내며 믿지 않았습니다. 캄보디아 경찰들은 뺏으면 뺏었지, 절대 주지 않는다.’라며 한 현지 선생님이 얘기를 하자 주변 다른 선생님들도 동요하며 맞아맞아!’라고 웃으며 대답을 하였고, 전달하는 현장이 한차례 웃음바다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IMG_7204.JPG



한차례 웃음바다가 지난 후, 비누에 이어서 티셔츠도 함께 전달하였고, 비누만큼이나 새 옷을 선물받은 아이들은 얼굴에서 웃음이 떠나질 않는 모습이었습니다. 비누와 티셔츠로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였습니다.



IMG_7304.JPG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고자 노력하는 함께하는 한숲은 캄보디아를 방문하여 후원자, 자원봉사자들의 그동안 보내주신 관심과 사랑을 전하고 왔습니다. 한숲의 노력에 함께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후원자, 자원봉사자들의 진심어린 성원이 있었기에, 캄보디아 아이들의 웃음이 끊이질 않을 수 있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아이들의 이 환한 웃음이 계속될 수 있도록 함께하는 한숲에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이 필요합니다.

많은 이들의 따뜻한 정성이 해외의 많은 사람들에게는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사)함께하는 한숲은 해외아동들의 희망을 응원합니다.










[후원문의] 사단법인 함께하는한숲(Together Hansup)

사무국 ☎ 031-466-1053~5



기업임직원 및 단체 봉사활동 내역은 아래 [활동살펴보기]에 들어가시면 볼수 있어요

[활동 살펴보기]




목록
등록된 내용이 없습니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