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한숲

사랑과 희망을 나누는 따뜻한 세상
소식
  • 공지사항
  • 이야기마을
  • 소식지
  • 언론보도실
  • 사진갤러리
  • 영상갤러리
목록
board_view
제목 글쓴이 날짜 Hit
[마르지 않는 곳간] 어르신들의 건강을 책임질 밑반찬 전달 홍보팀 2016-10-06 [11:45] 2199





어르신들의 건강을 책임질 밑반찬 전달

- 마르지 않는 곳간 -




IMG_3214(모자이크).jpg



바닥이 뜨겁도록 내리쬐던 햇빛들도 이제는 한풀 꺾여 아침저녁으로는 쌀쌀한 바람이 불어 외투를 챙기게 되는 늦은 가을이 찾아온 것 같습니다. 큰 일교차에 감기에 걸리기 쉬운 요즘 같은 날씨에, 어르신들에게 어떠한 값진 선물보다 소중한 것은 건강이라고 생각됩니다.



IMG_1782(수정).jpg

IMG_1760(수정).jpg



어르신들이 아프시지 않고 건강하시도록 맛좋고 영양가득한 반찬을 전달하는 것도 따뜻한 세상을 만들고자 노력하는 함께하는 한숲의 일이 아닐까요? 그렇기에 격주에 한번! 정성과 손맛을 가득 담아 신선한 반찬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IMG_1756(모자이크).jpg

IMG_3198(모자이크).jpg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반찬은 배달을 나가는 당일! 재료손질부터 시작하여 조리하여 포장까지 마친 후 배달이 되어 집니다. 밑반찬을 만들어서 나가는 것이 뭐가 어렵나 생각할 수도 있지만 손질부터 조리까지 여러 과정이 필요하기에 자원봉사자들의 손길이 없이는 많은 어르신들의 반찬을 제공하는데 어려움이 있기에 늘 자원봉자사의 손길을 필요로 하며 기다리고 있기도 합니다.



IMG_1829.JPG

IMG_1823.JPG



정성스레 준비된 반찬들을 들고 전달하러 가는 길!

쌀과 반찬이 담긴 박스를 들고 이 동네 저 동네 이동하며 기다리고 계실 어르신들에게 달려갑니다.



IMG_3231(모자이크).jpg




때마침 식사하려던 참이었는데.. 참 감사합니다.”

 

여든이 넘은 연세에 누구하나 챙겨줄 사람 없는 어르신에게 반찬배달을 하러 갔었을 때, 마침 식사를 하시려던 참이었는지 상 위에는 지난번 전달해드린 김치 조금, 고추장, 물에 말은 밥을 올려놓아 있었습니다. 지난번에 드린 반찬도 아까워서 아껴먹을려고 조금씩 드시고 계시다는 어르신에게 오늘 만든 신선한 돈육메추리알조림과 무채장아찌,조개젓갈을 전달해드리고 영양가득한 한 끼 식사를 하실 수 있도록 하며 다시 길을 떠났습니다.




IMG_3228(모자이크).jpg



감기가 들어서.. 빨리 나아야지요..”

 

어르신의 댁에 방문했을 때 어르신은 누워계셨습니다. 지난번보다 안색이 좋지 않아 어디가 편찮으신지 여쭈어보니 쌀쌀해진 날씨 탓에 감기에 드셨다고 하셨습니다. 건강한 사람이라면 밥 잘 먹고 잘 자면 금방 낫겠지만 챙겨줄 이 없는 어르신은 근근이 끼니를 떼우기 바쁘기에 금방 낫지 않았던 것 같았습니다. 전해드린 반찬박스를 보시며 건넨 한 마디,, ‘밥만 해서 반찬이랑 밥먹고 한숨 푹 자면 금방 낫겠지요. 감사합니다.’



크기변환_KakaoTalk_20161006_095155420-모자이크.jpg



반찬배달을 나가기 전날에 법인으로 걸려온 한 통의 전화.

늘 반찬이 오는 날만을 기다리시던 김○○ 어르신이 급작스런 건강악화로 인해 수술을 하게 되어 입원해서 있는지라 집에 아무도 없어 반찬을 받을 사람이 없다며 반찬 걱정을 하시던 어르신을 위해 요양보호사가 대신해서 전화를 걸어온 것이었습니다. 걱정하시는 어르신을 위해 대신 반찬을 전달받아 병원에 가서 전달해드리겠다는 요양보호사의 말씀에 감사함을 전하며 반찬을 건넸고 어르신에게 잘 전달해 드렸다며 연락을 전해왔습니다.

 

요양보호사를 통해 전달해드린 신선하고 영양가득한 반찬을 어르신이 드시고 수술을 받고 회복하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어르신의 빠른 쾌차를 기원해봅니다.



IMG_1834(모자이크).jpg

IMG_3218(모자이크).jpg



저희 함께하는 한숲은 취약계층 가정의 풍성한 곳간을 만들고 끼니를 거르는 것 없이 굶지 앉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2주에 한번 반찬배달을 통해 사랑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밑반찬서비스와 같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어르신들이 많이 있습니다. 어르신들에게 간절하고 소중한 반찬을 전달해드리기 위해서는 많은 분들의 참여와 관심이 필요합니다.




2만원이면 소외계층과 취약계층을 위한 맛있는 반찬서비스배달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함께하는 한숲은 소외된 이웃을위해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NGO단체입니다.


기업임직원 및 단체 봉사활동 내역은 아래 [활동살펴보기]에 들어가시면 볼수 있어요

[활동 살펴보기]

목록
등록된 내용이 없습니다.
12345678910